천주의성요한의료봉사수도회

서울 발달장애인서비스 네트워크

Hospitaller Order of St. John of God

천주의 성 요한 의료봉사수도회가 운영하는 서울권역 발달장애인서비스 네트워크입니다.

네트워크 구성 기관으로 사회복지법인 성요한복지회, 늘푸른나무복지관, 그라나다보호작업센터, 공동생활가정 푸른터와 재단법인 천주의성요한수도회의 H2빌, 늘푸른집, 후원회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서울 발달장애인서비스 네트워크는 매월 서울네트워크 위원회를 개최하여

서비스 질 향상과 협력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수도회의 환대의 영성을 바탕으로 장애인들이 인간다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서울 발달장애인서비스 네트워크위원회는 다음과 같은 비전을 공유한다.

1. 연대성 : 서울 네트워크 산하 센터끼리  서로 공유되는 부분과 영역에서 함께 연대한다.

2. 전문성 : 서울 네트워크 산하 센터의 직원들의 역량을 함께 강화시킨다.

3. 책임성 : 서울 네트워크 산하 센터의 발달장애인을 위한 사명과 비전을 공유하고 완성시켜 나간다.

서울 발달장애인서비스 네트워크 위원회 위원들은 아래와 같이 구성된다.
   * 위원장 : 사회복지법인 성요한복지회 이사장(대표이사)
   * 위   원 : 늘푸른나무복지관 관장, 사무국장
                   그라나다보호작업센터 센터장
                   늘푸른집 센터장
                   H2빌 센터장, 사무국장
                   후원회 사무장
   

서울 발달장애인서비스 네트워크 위원들의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산하센터와의 교류하며 관계를 증진시키고 상호작용 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2. 사명과 비전에 대한 책임감을 고취시킨다.

3. 산하센터간의 통합, 양성, 문제해결을 위한 정보공유를 위해 소통한다.

4. 발달장애인서비스를 위한 정책과 전략계획을 공유한다.

5. 천주의성요한의료봉사수도회의 가치 함양을 위해 노력한다.

H2빌

H2빌은 중증장애인 거주시설로 30명의 중증 성인발달장애인들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들을 장애인이 아닌 일반 가정처럼 환영 받는 집(Hospitality House)의 이니셜을 빌려서 H2빌로 이름을 짓고 이곳에서 생활하는 이들을 입주인이라고 부릅니다. 

H2빌은 입주인이 독립적인 인격체로 존중되는 생태적 생활환경을 조성하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여느 사람이나 이용하는 공간이나 기관, 시설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가족, 지역주민과 인간관계를 맺고 유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로써 입주인이 지역사회의 평범한 시민의 한 사람으로 자주적이고 개별화된 삶을 살도록 지원합니다.

 

늘푸른집

단기거주 시설 늘푸른집은 타인의 도움 없이 온전한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발달장애인에게 안정된 환경에서 24시간 보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족들에게는 항시 보호 부담에서 벗어나 적절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단기거주 시설입니다.

 

http://늘푸른집.com

전화: 02-2038-2165 

​푸른터

사회 속에서 독립적으로 살아가고자 하는 발달장애인들에게 가정과 같은 환경의 주거 시설을 제공하고, 성인으로서의 자립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공동생활가정입니다. 현재 서울시 화곡동 일대에 푸른터 1호, 2호, 3호가 운영중이고, 각 푸른터에서는 발달장애인 4명과 사회복지사 1명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www.egreen.or.kr (늘푸른나무복지관) 

후원회

질병과 가난으로 소외받는 이웃들을 위하여 후원회원들을 모집하고 관리합니다.

 

후원회원 가입문의:

전화: 02-2664-3162

www.johnofgod.or.kr (수도회홈페이지) 

  • White Instagram Icon
  • White YouTube Icon
  • White Facebook Icon

후원전용계좌

국민은행 845701-04-150965 (예금주:사회복지법인 성요한복지회)

​기부금영수증 등 후원내역 관리를 위해서 계좌입금 후 대표전화로 연락바랍니다.

​사회복지법인 성요한복지회 | 대표자 정요안 | 비영리법인 고유번호 109-82-07188

​(우) 07501 서울특별시 강서구 금낭화로 26가길 130 (개화동)

​대표전화 02-6959-5879 | 팩스 02-2064-3165

Copyright (c) 2019 St.John of God  All rights reserved.

사회복지법인 성요한복지회 홈페이지는 개인정보보호정책준수하며 이메일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